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부산 북·강서을 기초·광역의원 "전략공천 지역 철회해야"



부산

    민주당 부산 북·강서을 기초·광역의원 "전략공천 지역 철회해야"

    "지역민의 정서와 전혀 맞지 않는 결정"
    "전략공천 되풀이되면 누가 지역 조직 이끌며 당을 위해 헌신하겠나?"
    "낙동강벨트 선거 전체를 망칠 수 있을 것"

    부산 북·강서을 지역을 연고로 한 기초·광역의원 8명이 전략공천 지역 지정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박중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부산 북·강서을을 전략 선거구로 지정한 데 대해 이 지역 기초·광역의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이동호 부산시의원 등 부산 북·강서을 지역을 연고로 한 기초·광역의원 8명은 19일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강서을 전략 선거구 지정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지역 민심을 왜곡하고 대의적 명분도 없는 전략공천은 지역 주민의 정서와 전혀 맞지 않는 결정"이라며 "벌써부터 지역에서는 전략공천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가가 50여 일 남짓한 이 시점에 주민들조차 전혀 모르는 사람을 내려보내 선거를 하는 것은 당원들의 고유 권한을 무시하는 처사"라며 "이런식의 전략공천이 되풀이 된다면 과연 누가 지역 조직을 이끌며 당을 위해 헌신하겠나?"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일방적인 전략공천이 이뤄진다면, 지난 총선 패배의 악몽이 다시 되살아나는 것은 물론 낙동강 벨트 선거 전체를 망칠 수 있을 것"이라며 "필패의 쓴잔을 마시지 않기 위해서라도 지금 당장 전락공천 지역 지정을 철회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