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호주 잡은 최용수 감독 "약체와 경기, 멘탈적으로 독"



축구

    호주 잡은 최용수 감독 "약체와 경기, 멘탈적으로 독"

    조별리그 2차전서 '약체' 치앙라이와 격돌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E조 FC서울과 멜버른 빅토리(호주)의 경기에서 FC서울 최용수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FC서울 최용수 감독이 경기에 승리하고도 만족하지 않았다.

    FC서울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홈 경기에서 전반 8분 박주영의 결승골에 힘입어 멜버른 빅토리(호주)를 1-0으로 제압했다.

    FC서울은 오늘 승리로 한결 편안하게 3월 3일 조별리그 2차전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상대는 비교적 약체로 평가되는 치앙라이 유나이티드(태국)다.

    하지만 최용수 감독은 진지했다. 최 감독은 경기 후 관련 질문에 대해 "상대가 약체로 분류되는 게 오히려 우리에게 멘탈(정신)적으로 독이 될 수 있다"며 "상대를 우선적으로 볼 게 아니라 최선을 다해야 우리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한 번도 떨어진 적 없는 최 감독이지만 상대의 실력을 안일하게 보는 게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분석한 것이다. 오늘 경기력이 최 감독의 마음에 쏙 들지 않았다는 점도 걱정에 한몫을 더했다.

    최 감독은 "전반에 우리의 실수로 몇 번의 위기를 줬다"며 "내용보다는 결과에 만족하지만 개선해야 한다"고 냉정하게 평가했다. 이어 "항상 실전에서 공격과 수비를 같이 하는 팀을 강조하는데 경기를 거듭할수록 우리 조직력이 더 나오지 않을까 싶다"며 남은 경기를 전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