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형배 예비후보 '더 당당한 광주' 위한 공약 발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민형배 예비후보 '더 당당한 광주' 위한 공약 발표

    뉴스듣기

    (사진=자료사진)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인공지능·친환경자동차·신재생에너지·사회적경제 등 미래 산업을 광주의 후손에게 물려주겠다"며 ‘더 당당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민형배 예비후보는 "생산도시, 산업도시 광주의 꿈을 실현시키겠다"며 ▲대한민국 인공지능(AI)산업의 중심 광주 ▲‘광주형 일자리’ 기반 친환경자동차 산업의 성공적 추진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와 연계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지원 ▲마을기업·협동조합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광주 유치 ▲2단계 이전 공공기관 및 산하 기업의 광주 유치 최대화 등을 통해 미래 광주의 먹을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5·18민주화운동의 진실을 부정하고 망언을 일삼는 세력을 단죄하고 그 근원인 분단체제 극복에 광주가 앞장 설 것"이라며 ▲5·18특별법 개정을 통한 진상규명 활동기한 연장 ▲‘역사왜곡처벌특별법’ 제정 ▲전국 통일센터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광주형 통일+센터’ 유치 등 광주정신을 온전히 실천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1대 총선은 미래 광주의 초석을 다질 기회"라며 "국회의원이 돼 지역과 정부를 오가며 쌓은 역량을 발휘해 광주와 관련된 현안 및 갈등사안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민형배 예비후보는 문재인정부 청와대 자치발전·사회정책 비서관으로 근무하며 ▲자치분권 종합계획 및 재정분권 기초 수립 ▲한전공대 설립 지원 ▲광주 AI중심 산업융합 집적 단지 조성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등 대통령의 호남공약을 챙겼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