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 LA검찰, '미투' 촉발 와인스틴 성폭행 혐의 추가기소



국제일반

    美 LA검찰, '미투' 촉발 와인스틴 성폭행 혐의 추가기소

    • 2020-01-07 08:12
    뉴욕 법정 나서는 와인스틴. (사진=게티이미지/AFP 제공/연합뉴스)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지방검찰청은 6일(현지시간)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을 촉발한 할리우드 거물 제작자 하비 와인스틴(67)을 2013년 발생한 두 건의 성폭행 혐의로 추가 기소했다고 AP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검찰에 따르면 와인스틴은 2013년 오스카(아카데미 시상식) 주간인 그해 2월 18일 LA 베벌리힐스의 한 호텔에서 한 여성의 객실로 밀고 들어가 그녀를 강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와인스틴은 그다음 날에도 이 여성을 호텔에서 성폭행한 혐의가 적용됐다.

    검찰은 와인스틴이 이번 혐의만 갖고도 최고 징역 28년형의 중형을 받을 수 있다고 예상했다.

    LA카운티 지방검찰청 재키 레이시 검사는 "우리는 당신들을 보고 있고, 당신들에게서 듣고 있으며, 당신들을 믿고 있다"면서 성폭행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증언을 호소했다.

    검찰과 공조 수사한 베벌리힐스 경찰국 샌드라 스패그널리 국장은 AP통신에 "성적 포식자에 의해 저질러진 극악한 범죄"라고 말했다.

    와인스틴은 2013년 미 뉴욕 맨해튼의 한 호텔 방에서 여성 1명을 성폭행하고, 2006년 다른 여성을 상대로 성적 행위를 강요한 혐의로 이미 맨해튼 검찰에 의해 기소된 상태이며 뉴욕 법정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그 밖에 여배우 귀네스 팰트로, 앤젤리나 졸리, 루피타 뇽오, 애슐리 저드가 와인스틴의 성희롱 혐의를 폭로했고, 아시아 아르젠토와 로즈 맥고언은 그에게서 성폭행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