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위원장, 새해 첫 행보로 비료공장 건설현장 방문



대통령실

    김정은 위원장, 새해 첫 행보로 비료공장 건설현장 방문

    이란 군부실세 피폭 후 공개활동 꺼릴 것이라는 관측 깨
    김정은 "비료 대량생산은 당의 정면돌파 사상과 부합"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나온 자력갱생, 정면돌파 재차 강조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순천인비료공장 건설현장을 현지지도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확대이미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비료공장 건설현장을 찾으면서 새해 첫 공식활동을 시작했다.

    조선중앙통신은 7일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순천인비료공장 건설현장을 현지지도하시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3일 미국의 공습으로 이란의 군부 실세인 가셈 솔레이마니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이 사망한 이후, 김 위원장이 외부활동을 꺼릴 것이라는 관측을 깨고 공개행보에 나선 것이어서 주목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해 첫 현지지도 일정으로 평안남도 순천시 순천인비료공장을 찾았다고 7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사진=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순천인비료공장 건설은 정면돌파전의 첫해인 2020년에 수행할 경제과업 중에서 당에서 제일 중시하는 대상 중의 하나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 위해 새해 첫 지도사업으로 이 공사장부터 찾아왔다"고 말했다.

    또 "대상 공사에서 제기되는 자금보장 문제를 당에서 시급히 대책할 것이며 이 사업을 당적으로 완강하게 밀어주겠으니 내각과 화학공업성, 채취공업성이 주인다운 자세와 관점을 바로 가지고 힘 있게 추진시켜보라"고 지시했다.

    이어 "고농도인안비료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현대적인 공업을 창설하는 중대한 사업을 철두철미 자체의 힘과 기술, 노력에 의거하여 풀어나가고 있는 것은 당의 정면돌파 사상과 의도에 철저히 부합되는 좋은 시도"라며 "우리는 반드시 이같은 자력갱생 투쟁에 의한 훌륭한 결과들을 계속 쟁취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해 첫 현지지도 일정으로 평안남도 순천시 순천인비료공장을 찾았다고 7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사진=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지난해 말 노동당 전원회의와 이를 토대로 한 신년 메시지에서 자력갱생과 정면돌파를 선언했던 기조를 재확인한 셈이다.

    김 위원장은 "바람이 불어야 깃발이 날리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며 "적대 세력들이 역풍을 불어오면 올수록 우리의 붉은 기는 구김 없이 더더욱 거세차게 휘날릴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정세가 엄혹하고 가는 앞길에 난관이 막아 나서도 우리 위업의 정당성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자기의 힘을 믿고 부단히 높은 책임성과 헌신성, 적극성을 발휘해 나간다면 우리의 이상과 포부는 반드시 우리의 손에 의하여 실현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