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창업기업 3곳 정부 지원프로그램 선정



제주

    제주 창업기업 3곳 정부 지원프로그램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박스트리- ㈜배려-㈜베드라디오 사업화 정부자금 받아

    제주 창업 기업 ㈜박스트리, ㈜배려, ㈜베드라디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프리팁스(Pre-TIPS)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사진=자료사진)

     

    제주지역 벤처 창업기업 3곳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센터)에 따르면 제주지역 벤처기업인 박스트리, 배려, 베드라디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프리팁스(Pre-TIPS)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 선정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6월 중기부 지정 액셀러레이터 등록 이후 센터 투자 기업이 거둔 성과다.

    중기부는 프리팁스를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 내 초기창업기업을 발굴· 육성하여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한다. 프리팁스-팁스-포스트팁스로 이어지는 팁스 성장단계별 지원체계에서 가장 첫 단계에 해당한다.

    이번 프리팁스 선정으로 인해 박스트리, 배려, 베드라디오 3개사는 각각 1억원, 5천만원, 85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1년간 지원받는다.

    ㈜박스트리(대표 지광재)는 개인정보 제공 없이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스탬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억원의 프리팁스 자금지원을 통해 특화기능을 강화하고 국내·외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려(대표 함대식)는 식물성 아미노산 생성으로 흡수율을 높인 건강기능식품 '배러댄주스'를 개발 중이다.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지원을 통해 시제품 제작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베드라디오(대표 김지윤)는 로컬 커뮤니티 호스텔을 표방하는 '베드라디오 동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8500만원의 지원자금은 2호점 '베드라디오 옥림' 개발에 활용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프리팁스에 이어 팁스 혜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팁스 운영사 연계 및 후속 투자연계를 계획하고 있다.

    센터는 기관엔젤투자자 자격과 중기부 액셀러레이터 자격 획득으로 인해, 한국벤처투자의 엔젤매칭펀드, 중기부의 프리팁스 등 투자기업이 추가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도록 후속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엔젤매칭펀드는 엔젤투자자(센터)로부터 투자받은 금액의 2배수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프리팁스 지원은 최대 1억원까지 신청가능하다.

    전정환 센터장은 "스타트업 투자의 불모지였던 지역에서 시드머니 투자를 통해 후속 지원금 확보가 가능한 투자 생태계가 구축되었다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센터와 함께 많은 스타트업이 더욱 더 성장할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