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 재팬' 충격 얼나마 크기에…日, 추경 편성해 쓰시마 지원



아시아/호주

    '노 재팬' 충격 얼나마 크기에…日, 추경 편성해 쓰시마 지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NO JAPAN", "일본에 안갑니다"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로 인해 한일관계가 악화되면서 한국 관광객이 급감한 쓰시마(對馬)섬을 살리기 위해 일본 정부가 추경예산을 편성하는 등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13일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이 급감한 쓰시마시가 중앙 정부에 지원을 요청한 가운데 일본 정부는 지역경제가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여행객 유치 사업비를 2019 회계연도(2019년 4월-2020년 3월) 추경 예산안에 반영하기로 했다.

    일본 관광청은 외국인 여행객 확보를 추진하고 일본 내각부는 일본인 국내 여행객을 늘려 한국인 관광객의 공백을 메꾼다는 계획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외국어 안내문이나 교통 시스템 등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정비하고 지역 관광자원 발굴에 나서는 한편, 어떤 국가나 지역 혹은 어떤 계층을 상대로 홍보해야 여행객을 확보할 수 있을지 등에 대한 전략도 수립한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관광청과 내각부는 이를 위해 각각 2억5천만엔-3억엔(약 27억원-32억원)을 예산에 반영한다.

    아사히신문은 관광객의 비율이 높은 관광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부양책을 추진하는 것을 “이례적”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쓰시마 지역경제가 한국인 여행객에 크게 의존하고 있고 여행 거부 운동에 따른 충격이 그만큼 큰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쓰시마를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은 전년 동월에 비해 90%가량 줄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