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혼모단체 "'동백꽃 필 무렵', 미혼모 인식개선 역할"



방송

    미혼모단체 "'동백꽃 필 무렵', 미혼모 인식개선 역할"

    지난 11월 29일 '동백꽃 필 무렵' 제작진에 감사패 전달

    (사진=한국미혼모가족협회, KBS 제공) 확대이미지

     

    미혼모 단체들이 KBS2 '동백꽃 필 무렵' 제작진에 미혼모 인식 개선을 위해 역할을 했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대표 김도경),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대표 오영나),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대표 최형숙), 미혼모협회 아임맘(대표 김은희)은 지난 11월 29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KBS 별관 3층에서 차영훈 PD를 비롯한 '동백꽃 필 무렵' 제작진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미혼모 단체들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미혼모가 당당하게 아동을 양육하고 지역사회에서 자립해 살아가는 모습을 그림으로써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차별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한 점, 특히 극 중 동백이와 같은 전국의 수많은 미혼모에게 위로를 준 것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동백꽃 필 무렵' 제작진은 "미혼모를 소재로 한 드라마여서 조심스러웠는데 이렇게 고맙다고 해주니 걱정했던 마음이 놓인다"며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지만 드라마 제작진도 동백이나 필구처럼 성장하고 있으니 다음에는 더 진일보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미혼모가족협회, KBS 제공) 확대이미지

     

    (사)한국미혼모가족협회 김도경 대표는 "동백이를 주체적이고 자립적인 모습으로 그려주고 필구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의 소리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게 해주어 감사했다"고 전했다.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 최형숙 대표는 "가족들과의 관계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고 인사말을 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미혼모들도 "'동백꽃 필 무렵'이 미혼모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해주었다", "등장인물들이 우리가 흔히 만나는 평범한 사람들이라 현실적으로 와 닿았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오영나 대표는 "'동백꽃 필 무렵'은 드라마가 가지는 위로와 치유, 이웃에 대한 긍정적인 시선을 전달할 수 있는 순기능을 잘 보여준 드라마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드라마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