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년째 남몰래 기부…동신대 군사학과에 장학금 전달



광주

    5년째 남몰래 기부…동신대 군사학과에 장학금 전달

    졸업생 '사다리 장학회' 만들어 기부 동참

    (사진=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 군사학과에 5년째 장학금을 남몰래 기부한 '얼굴없는 천사'가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장학금 혜택을 받았던 졸업생들도 '사다리 장학회'를 만들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동신대 군사학과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50대 남성이 학과 사무실을 찾아와 신원을 밝히지 않은 채 적게는 50만원, 많게는 100만원까지 모두 250만원을 놓고 갔다.

    올해도 동신대 군사학과 사무실을 찾아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건넸다.

    군사학과는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10만원씩, 모두 2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그 동안 감사한 마음을 전할 길 없었던 군사학과 교수들이 이번에는 이 남성을 그대로 보내지 않았다.

    통사정 끝에 알게 된 중년 남성의 신원은 나주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 이모(58)씨였다.

    그 동안 군사학과와 학군단의 체육대회, 행사 때마다 누가 보낸지 몰랐던 김밥 박스도 학생들을 위한 이씨의 마음이었다.

    16년 전 나주에 정착한 이씨는 최근 몇 년간 동신대 군사학과는 물론 지역 중‧고등학교와 시설에 장학금을 기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경제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학생들이 힘을 더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동신대 군사학과기 전국 최고가 되길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씨의 선행은 장학금 혜택을 받았던 졸업생들의 기부 행렬로 이어지고 있다.

    군사학과 2기 졸업생들이 40만원을 걷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1기 졸업생과 내년 졸업을 앞둔 4학년 재학생들도 정기적인 장학금 기부 뜻을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고재휘 동신대 군사학과장은 "얼굴없는 천사의 장학금을 받았던 졸업생들이 사다리 장학회를 만들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