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대 "조국 딸 의전원 장학금, 특혜 소지 있다"



부산

    부산대 "조국 딸 의전원 장학금, 특혜 소지 있다"

    조국 전 장관 딸 조모씨 관련 총학생회 요구에 입장 전달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장학금 관련 "형평성이나 도덕적 차원에서 특혜 소지 있다"
    "부정한 방법 발견되면 엄격히 처리" 수사 결과에 따라 입학 취소 처분 가능성도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사진=박진홍 기자)

     

    부산대학교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에 대한 장학금 논란과 관련해 뒤늦게 '특혜의 소지가 있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부산대는 최근 학생처장 명의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 관련 의혹에 대한 대학본부 입장 표명'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총학생회에 보냈다.

    공문에 따르면 부산대는 조국 전 장관 딸 조모씨에 대한 장학금 특혜 의혹과 관련해 "장학금 지급 과정에서 학칙이나 규정에 위반되지 않았다 하더라고 교육의 형평성 및 도덕적 차원에서 특혜의 소지가 있다고 여겨진다"라고 밝혔다.

    이어 "장학금 기탁자가 수혜자를 지정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긴급한 가게 지원 등 예외적인 경우에도 합리적인 기준과 절차를 통해 엄격하게 관리하겠다"라며 학칙 등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 전 장관 딸 조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와 관련해서는 "입학 모집 요강에 따라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확인되면 엄격히 처리하겠다"라며 사실상 동양대 총장상 위조 여부에 따라 입학 취소 처분을 내릴 가능성도 있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부산대 관계자는 "몇 달 전 총학생회의 요구에 따라 학생처 차원에서 답변을 내놓은 것일 뿐, 기존의 입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라고 의미를 축소했다.

    부산대 총학생회는 지난 9월 조국 사태와 관련한 촛불집회를 열고 대학 측에 공식 입장을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조씨의 의전원 지도교수였던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은 자신의 사비로 조성한 장학금 1200만원 상당을 지정 방식으로 조씨에게 지급했다.

    현재 검찰은 노 원장이 준 장학금을 조 전 장관이 받은 뇌물로 볼 수 있는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