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능일 경남 찬바람…체감온도 5~10도 더 낮아



경남

    수능일 경남 찬바람…체감온도 5~10도 더 낮아

    "한파로 인해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 중요"

    (자료=부산지방기상청 제공)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 경남지역은 찬바람이 불면서 체감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부산지방기상청이 발표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 기상전망'에 따르면 예비소집일인 13일 늦은 오후에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경남서부지역에 비가 시작돼 점차 전 지역으로 확대된 후 늦은 밤에 그치겠다.

    수능일인 14일에는 비구름이 점차 동쪽으로 빠져나가고 그 뒤를 따라 중국 서쪽에서 접근하는 고기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부·울·경 지역은 오전까지 구름이 많이 끼겠고 오후에는 맑겠다.

    기온은 13일 오후부터 북풍을 따라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기온이 서서히 낮아지겠고 비가 그친 뒤 14일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수능일 아침 최저기온은 창원 8도, 부산 9도, 울산 7도 등 전날에 비해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고기압과 저기압의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차가운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5~10도 더 낮아 매우 추울 것으로 예상돼 수험생들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3일 늦은 밤부터 14일 오전까지 해안과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초속 20m 안팎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고 강풍 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

    또 남해동부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 전망이어서 도서지방에서 선박을 이용하는 수험생들은 사전에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