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갤럭시S11에 5배 광학줌·1억화소 카메라 탑재 주목



IT/과학

    갤럭시S11에 5배 광학줌·1억화소 카메라 탑재 주목

    Samsung Galaxy S11 concept render(사진=폰 아레나 제공)

     

    삼성전자가 내년 2월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S11에 5배 광학줌과 1억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될지 주목된다.

    12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갤럭시S11의 카메라 코드명은 나사의 우주망원경 '허블(Hubble)'로 알려졌다.

    별도의 코드명을 부여한 것만으로도 카메라에 특화됐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갤럭시S11은 잠망경 구조의 5배 광학줌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유럽특허청에 '스페이스 줌(Space Zoom)'이라는 상표를 등록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상표 문서에 따르면 스페이스 줌은 사진의 품질 손상 없이 피사체를 확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망원 카메라는 갤럭시S8부터 채택된 광학 2배 줌이 최대치였다.

    샤오미가 이달 초 출시한 '미 CC9 프로'에 삼성전자의 1억800만 화소 이미지센터가 탑재된 만큼 동급의 화소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Samsung Galaxy S11 concept render(사진=폰 아레나 제공)

     

    화면은 5~6인치 커진다. 갤럭시S11은 6.4인치·6.7인치·6.9인치 3개 화면 크기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6.4인치와 6.7인치 모델은 5G와 LTE를 지원하고 6.9인치 모델은 5G만 지원해 모두 5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IT매체 폰 아레나는 전했다.

    갤럭시S11은 '엣지'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라는 설도 있다. 이 경우, 관심은 3D 홀로그램 기능이 채택될지다.

    단말기에 특수 도크를 끼우면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등 내용이 화면 공중에 홀로그램으로 표시되는 방식이 갤럭시S11부터 적용 가능할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내년 2월쯤 갤럭시S11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