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인적 쇄신에는 선 긋고…노영민 "靑 조직 진단 검토"



대통령실

    靑, 인적 쇄신에는 선 긋고…노영민 "靑 조직 진단 검토"

    靑 "정부 출범 뒤 2년 반…조직 효율성 살펴야 될 상황"
    "전면적 조직 개편이나 인적 쇄신 아니다"
    "조국 사태로 필요성 느껴 실시하는 것도 아니다"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이 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청와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1일 "청와대 조직 진단을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 출석해 교육 및 문화를 전담하는 수석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묻는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노 실장은 "조직 진단 과정에서 그 부분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조직 진단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임명을 둘러싼 일련의 사태 이후 분위기 전환을 위한 청와대 내 전면적 쇄신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청와대 관계자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노 실장의 발언은 전면적 조직 개편이나 인적 쇄신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정부 출범 뒤 2년 반이 흘렀기 때문에 청와대 조직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조직 진단은 문자 그대로 청와대 조직 내 문제점을 찾거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찾기 위한 차원이라는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최근 일련의 사태 때문에 필요성을 느껴서 실시하는 것은 전혀 아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