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지문인식 오류 죄송…다음주초 업데이트 진행"



기업/산업

    삼성전자 "갤럭시 지문인식 오류 죄송…다음주초 업데이트 진행"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전면에 실리콘 케이스를 씌웠을 때 사전에 등록한 지문이 아닌 다른 지문을 사용해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지문인식이 보안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나오자 사과와 함께 다음 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침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18일 삼성전자 뉴스룸 공지를 통해 "해당 문제는 전면커버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커버의 돌기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돼 잠금이 풀리는 오류"라고 설명하며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입장을 냈다.

    이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지문인식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전면부 실리콘 커버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전면 커버를 제거하신 뒤 신규로 지문을 등록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까지는 전면커버를 사용하지 말아 주길 바란다"며 "지문 등록 시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다음 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은 갤럭시 노트10/10+, S10/S10+/S10 5G다.

    앞서 영국의 더 선 등 외신에 따르면, 시중에서 살 수 있는 저렴한 실리콘 케이스를 갤럭시S10의 전면에 씌우면 등록된 지문이 아닌 다른 손 지문으로도 스마트폰 잠금이 해제되는 현상이 발견됐다.

    동일한 기술이 적용된 갤럭시노트10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지문이 아닌 손가락 마디를 대었을 때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