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갤러리, '포항산책 2019 기획사진전'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포항

    포스코갤러리, '포항산책 2019 기획사진전' 개최

    뉴스듣기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갤러리가 어머니를 주제로 한 기획 사진전 '포항산책 2019 (부제: 어디에도 있었고, 어디에도 없었다)'를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

    포항의 사진작가 모임인 '포항 산책'은 그동안 다양한 사진 전시회를 통해 지역의 수준 높은 예술 사진을 알려왔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15명의 작가는 강철행, 오경숙, 나호권, 정태용, 정만석, 강순원, 안성용, 김주영, 박병로, 이다나, 최홍태, 박태희, 황정희, 정현숙, 송영숙 등으로 총 140여점의 사진작품을 선보였다.

    전시회에선 '어머니'를 주제로 작가 개인 경험과 의식 속에 남아 있는 대상에 대한 '존재와 부재'를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어디에도 있었고, 어디에도 없었다'라는 부제처럼 사진의 대상인 어머니는 실제로 존재했다(實際性)는 것을 증명하기도 하고 그 실재(實在)가 마치 영원할 것이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그러나 반대로 이미 사라져 과거 존재였다는 것을 깨닫거나 미래에 사라질 것이란 사실도 알게 한다.

    관람객들은 작품과 함께 실린 작가노트에서 어머니의 존재와 부재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오경숙 참여작가 대표는 "개개인이 심상 속에 간직한 어머니를 자기 나름의 표현으로 펼쳐보았다. 전시장을 찾은 관객들과 공감하고 서로에게 위로가 되며, 나아가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와 관련해 오는 17일과 26일 각각 포항제철소 직원과 포항 시민을 대상으로 사진 강좌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