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낙연 총리 울진 태풍피해현장 방문..."신속히 복구하라"



대구

    이낙연 총리 울진 태풍피해현장 방문..."신속히 복구하라"

    이낙연 총리가 13일 울진군 기성면 태풍피해 복구현장을 살펴보고 있다.(경북도 제공)

     


    이낙연 국무총리가 13일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군 피해복구 현장을 찾았다.

    이 총리는 먼저 주택피해가 심한 기성면 삼산리를 방문해 피해주민들을 위로한 뒤 매화면 기양리 도로· 하천 복구현장을 둘러보고 신속한 복구를 지시했다.

    이 총리는 "정부·도 합동조사단의 피해조사가 마무리된 뒤 추가 지원 등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며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임시주택 등 세심한 지원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이 자리에서 " 정부의 재난특별지역 선포로 국비가 지원되는 등 조기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조속한 구호·복구를 위해 추가적인 특별교부세 지원 등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지사는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태풍피해가 반복되고 있어 하천 폭 확대와 제방 높이기, 사방시설 추가 등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며 정부 차원의 대책마련을 이총리에게 건의했다.

    한편 태풍 '마탁'으로 경북지역에서는 사망 9명을 포함해 14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고 주택과 공공시설물, 농작물 등 1천457억원의 재산피해가 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