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군산대 인권센터, 제1회 인권심포지엄 개최



전북

    군산대 인권센터, 제1회 인권심포지엄 개최

    군산대 인권센터, 제1회 인권심포지엄 개최 (사진=군산대 제공)

     

    군산대학교 인권센터가 24일 군산대학교 황룡도서관 콘퍼런스홀에서 '모두를 위한 가치'를 주제로 제1회 인권주간 행사로 인권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인권센터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교내 구성원의 인권의식 함양과 인권센터 홍보를 위해 진행됐다.

    또한 24일부터 27일까지 인권도서전, 인권영화제를 개최하며 황룡도서관을 개방해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행사에는 군산대학교 이성수 교무처장, 이성미 인권센터장 등 6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고, 처음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지만 학내 구성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강연자로는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사무소 박성훈 조사관이 '인권, 어디까지 권리인가'를 주제로, 김현숙 서울대 인권센터 전문위원이 '대학 인권센터의 역할'을 주제로 앞으로 인권센터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인권영화인 '진실을 위하여'상영과 , 신동일 영화감독이 '영화와 인권'을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일 오후 4시 군산대학교 황룡도서관 2층 콘퍼런스홀에서는 다양한 인권영화가 상영된다. 25일에는 "반두비", 26일 "시선 사이", 27일 "4등" 등 다각적인 시각에서 우리 사회의 인권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인권영화를 선보이고 있다.

    군산대학교 이성미 인권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인권의 정의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며 대학 인권센터 역할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시간을 가져본다"면서, "군산대학교 인권센터가 학내 구성원의 인권존중 문화를 이끌어갈 중요한 기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