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므누신 美재무장관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2주일 뒤 워싱턴서 개최"



미국/중남미

    므누신 美재무장관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2주일 뒤 워싱턴서 개최"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23일(현지시간)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무역 협상이 2주일 뒤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므누신 장관은 이날 폭스비즈니스 네트워크와의 인터뷰에서 "2주 후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함께 류허 중국 부총리를 워싱턴에서 만나 무역 협상을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허 부총리는 미중 무역 협상의 중국 측 대표다.

    므누신 장관은 "내 생각에는 다음 주가 아니라 그다음 주에 협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므누신 장관의 이런 발언은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다음 주에 열릴 것이라고 했던 자신의 앞선 발언을 수정한 것이다.

    앞서 므누신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의 정상회담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류허 부총리가 고위급 무역 협상을 위해 다음 주 워싱턴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었다.

    므누신 장관은 또 지난주 워싱턴에서 실무협상을 벌였던 중국의 차관급 대표단이 미국 농장 방문 계획을 취소한 것은 자신이 내린 결정이라고 확인했다.

    므누신 장관은 "중국 대표단의 방문을 미룬 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요청이었다"며 "그들은 다른 때로 일정을 변경할 것이다. 시기는 중요치 않다"고 말했다.

    이어 "무역 이슈에 관해 혼란이 발생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면서 "중국은 농산물을 사겠다고 약속해왔으며 그렇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과 중국은 지난 19∼20일 이틀간 워싱턴에서 차관급 무역 협상을 진행했다.

    이후 중국 대표단은 지난 20일 방문 예정이던 미국 몬태나주와 네브래스카주 곡창지대 방문 일정을 취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