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간여행 속 하나 된 우리! 2019 군산시간여행축제



전북

    시간여행 속 하나 된 우리! 2019 군산시간여행축제

    축제 주행사장 구시청 광장으로 이동

    2019 군산시간여행축제 (사진=군산시 제공)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군산시간여행축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군산시 중앙로에 위치한 구시청광장과 원도심 일원에서 '같은 공간, 다른 시간, 하나 된 우리!''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축제의 주제는 서로 다른 시간 속에 살고 있는 우리가 시공간을 초월한 시간여행을 통해 하나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 최대의 근대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지난 2013년 시작한 '군산시간여행축제'는 기대와 우려 속에서도, 우수한 콘텐츠와 주제로 짧은 기간 만에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군산시의 대표축제로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그 동안 축제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시간여행축제추진위원회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외부에서 바라보는 시간여행축제의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려고 노력했다.

    3.1운동 100주년과 군산 개항 12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 이러한 의미를 기존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과감한 시도로 축제의 전반적인 내용에 담아 3일간의 축제기간 동안 펼쳐지게 된다.

    또 2019 군산시간여행축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그 간 6회 축제까지 프로그램 중 일부가 원도심권 거리에서 진행됐지만 올해 축제에서는 주행사장이 기존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옆 주차장에서 시간여행마을의 중심인 구시청광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또한, 지난 1945년 개교해 최근 이전 개교하면서 유휴공간이 된 중앙로 군산초등학교 운동장은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된 군산의 고대 역사를 알려주는 '공룡테마존'과 △VR게임 △드론축구 △로봇댄스 등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타임슬립존, 스피드건 측정 등 야구공 투타체험을 통해 군산상고 출신 야구선수들의 사인볼을 선물 받을 수 있는 '군산상고 베스트볼'과 온 가족이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