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승조 충남지사, "보령에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



대전

    양승조 충남지사, "보령에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

    양승조 충남지사 보령시 방문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경기침체 장기화와 일본 무역 보복 등 도내 자동차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보령시에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로 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7일 민선 7기 2년차 시군 방문 일정의 하나로 보령시를 방문해 이 같은 계획을 밝히고 김동일 보령시장과 정책 협약을 맺었다.

    정책협약의 주요 내용은 보령에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 조성'를 조성해 미래 자동차 후속 시장(after market)을 선점하고 청년 고용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달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충남도와 보령시, 아주자동차대학은 오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동안 보령시 주포면 관산리 일원에 230억 원을 투입해 자동차 튜닝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부품산업 육성 △연구개발 지원 △튜닝지원센터 및 특화산업단지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양승조 지사는 협약에 앞서 아주자동차대학을 방문해 자동차산업과 튜닝분야에 관한 설명을 듣고 대한노인회보령시지회·보훈회관 등을 찾아 민생을 살폈다.

    보령 웨스토피아로 이동한 양승조 지사는 시민·사회단체, 도와 시·군의원 등 170여 명과 함께 민선7기 1년의 성과를 공유하고 2년차 도정 현안 및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보령시는 지리적으로 인천부터 군산까지 이어지는 서해안권 개발의 중심부"라며 "보령시를 서해안 관광 거점핵심도시로서 뿐만 아니라 미래 경제를 선도하는 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