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6편 선정'



영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6편 선정'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상영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영화의전당 야외 극장에서 선보일 오픈 시네마(Open Cinema) 상영작 6편을 발표한다.

    부산국제영화제 섹션 중 하나인 오픈 시네마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작 및 국제적인 관심을 끈 화제작을 상영한다.

    이번 오픈 시네마는 작품의 완성도와 재미를 모두 만족시키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로 구성되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오스카상에 빛나는 세계적 뮤지션 라흐만이 음악 감독을 맡은 음악영화 <99개의 노래>, 미국드라마 <콴티코> 시리즈의 주인공인 세계적인 스타 프리얀카 초프라와 <당갈>의 당찬 소녀 자이라 와심이 출연한 가족 영화 <나의 하늘은 핑크빛>, 올해 칸영화제에서 <기생충>과 경합을 벌였던 심사위원 대상 수상작 <레미제라블>,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 남우주연상을 거머 쥔 <마틴 에덴>, 중국에서 약 1,500억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한 흥행작 <은하보습반>, 베테랑 배우 조민수와 음악과 영화를 넘나드는 치타 김은영의 코믹 모험담 <초미의 관심사>가 오픈 시네마 선정작들이다.

    이상 6편의 갈라 프레젠테이션에서 소개되는 <더 킹: 헨리 5세>와 아이콘에서 소개되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야외 상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시네마 상영작 리스트


    영화 '99개의 노래'

     

    제목: 99개의 노래 99 Songs
    감독: 비쉐쉬 크리쉬너무티 Vishwesh KRISHNAMOORTHY
    제작국가: 인도

    <99개의 노래>는 한 음악가가 자신의 목표와 열정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담은 음악영화이다. 세계적 뮤지션 A. R. 라흐만이 스토리와 음악을 담당했다. 음악의 힘을 믿는 한 젊은이의 성장과 사랑의 이야기가 라흐만의 음악과 함께 펼쳐진다.

    영화 '나의 하늘은 핑크빛'

     

    제목 : 나의 하늘은 핑크빛 The Sky is Pink
    감독 : 쇼날리 보세 Shonali BOSE
    제작국가 : 인도

    <나의 하늘은 핑크빛>은 불치병 진단을 받은 용감한 십대 소녀 아이샤의 눈을 통해 그린 부모의 사랑 이야기다. 세계적인 스타 프리얀카 초프라와 <당갈>의 당찬 소녀 자이라 와심이 출연하여, 삶과 죽음을 넘어서는 가족의 사랑을 아름답게 써내려간다.

    영화 '레미제라블'

     

    제목 : 레미제라블 Les Misérables
    감독 : 레쥬 리 Ladj LY
    제작국가 : 프랑스

    "프랑스나 도처에 있는, 모든 비참한 사람들(Les Misérables)에게 이 영화를 바친다." 칸에서의 레쥬 리 감독의 감동적인 수상소감이다. 재미있으면서 아프다. 다이내믹하고 깊다. 격력하지만 따뜻하다. 현시대 최고의 <레미제라블>을 위풍도 당당하게 오픈시네마에서 선보인다.

    영화 '마틴 에덴'

     

    제목 : 마틴 에덴 Martin Eden
    감독 : 삐에트로 마르첼로 Pietro MARCELLO
    제작국가 : 이탈리아, 프랑스

    올해 본 작품 중, 단 한편만 꼽아야 한다면? 잭 런던의 소설을 각색한 <마틴 에덴>이라고 답하겠다. 출신 때문에 번민하는 주인공을 통해, 삐에르토 마르첼로는 20세기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계층간의 갈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파졸리니나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의 영상들을 반추시키며, <마틴 에덴>은 위대한 이탈리아 영화의 전통에 합류한다.

    영화 '은하보습반'

     

    제목 : 은하보습반 Looking Up
    감독 : 떵 챠오, 위 바이메이 DENG Chao, YU Baimei
    제작국가 : 중국

    광활한 우주에 나간 우주비행사가 관제 센터와 통신이 두절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는 가장 암울한 순간에 아버지의 가르침을 기억해낸다. 이 이야기는 인생의 가치에 대한 메시지와 가족애를 깊이 있게 담아낸다.

    영화 '초미의 관심사'

     

    제목 : 초미의 관심사 Jazzy Misfits
    감독 : 남연우 NAM Yeonwoo
    제작국가 : 대한민국

    이태원에서 가수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순덕에게 인연을 끊고 살던 엄마가 들이닥쳐 둘째를 찾아야 한다고 고집한다. 엄마와 순덕의 돈을 훔쳐 튄 것! 둘째와 돈을 찾기 위해 엄마와 딸은 한 팀이 되어 이태원을 샅샅이 뒤지기 시작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