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세계수영대회]문화예술 공연도 풍성



광주

    [광주세계수영대회]문화예술 공연도 풍성

    광주 곳곳 다채로운 공연·예술무대로 축제의 장 마련
    국악상설공연, 관광객들로 북적
    토요일 5·18민주광장 프린지페스티벌에 2만여명 몰려 성황
    18개 민간문화예술단체 선수촌 등서 공연·한옥 퓨전음악극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이 지난 12일 오후 광주여자대학교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려 기념 폭죽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사진=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지난 12일 개막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광주는 축제의 도시였다.

    경기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지만 경기장 밖에서는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으로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이 마련됐다.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뛰어넘어 젊은이들이 광주라는 무대에서 평생 잊지 못할 우정을 쌓고 추억을 만들었다.

    경기장, 선수촌, 5·18민주광장, 광주폴리, 공연마루, 전통문화관 등 발길 닿는 곳이 공연장이고 전시장이었다.

    주 한차례에서 대회기간 매일 공연으로 확대 운영한 국악상설공연은 몰려드는 관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외국인들도 즐겨 찾아 한국의 전통문화공연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국내 관객들과 어울려 즐기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

    지난 19일 광주시립창극단 공연에는 태국 선수단 30여명이 공연장을 찾아 춤 ‘화현과 바라’, 민요 ‘동해바다, 뱃노래’, ‘거문고와 해금 병주’, ‘단막창극 어사상봉’, ‘앉은반 사물놀이’ 등의 무대를 즐기기도 했다.

    매주 토요일 5‧18민주광장에서 펼쳐지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다채로운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가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여름시즌은 ‘아시아 문화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수영선수권대회와 연계, 확대해 진행되고 있다.

    해외 거리예술가들이 참여하는 ‘2019 아시아마임캠프’ 뿐 아니라 대회 주경기장 및 선수촌 등으로 직접 찾아가는 프린지페스티벌, 대구의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달빛동맹 교류공연 등이 펼쳐졌다.

    지난 13일과 20일 페스티벌에만 2만여명의 시민과 관광객, 각국 선수단들이 몰려 신명나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선수촌과 경기를 펼치는 남부대·염주체육관 등에서는 재즈공연, 플래시몹, 시낭송, 전통예술공연, 색소폰·통기타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주관한 월드뮤직페스티벌, 로보틱스 퍼포먼스공연, 아시아 컬처마켓 등에도 관객들 몰렸다.

    광주폴리에서 진행되는 클래식 음악회, 남부대 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유리를 이용한 퍼포먼스(Glass Art), 광주 도심 속에 위치한 한옥(오가헌)에서 펼쳐지는 퓨전 음악극 등 다양한 소재와 볼거리로 수영대회 기간 광주를 찾는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전국에서 모인 96개 팀의 시민 공연예술가들은 남부대, 선수촌 등에 설치된 공연무대에서 매일 풍성한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전통문화관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전통미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설치미술, 전시, 체험, 공연 등을 선보여 각국 선수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한지 등 만들기 체험, 한국 부채 만들기 체험, 전통차 마시기 체험, 천연염색 규방 공예 전시 등을 즐겼고 토·일요일에는 학춤, 화선무, 북춤, 장고춤, 풍물굿, 판소리, 민요, 국악가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