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글의 법칙', 대왕조개 채취 논란 사과 없이 시즌 종료



방송

    '정글의 법칙', 대왕조개 채취 논란 사과 없이 시즌 종료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 (사진=방송화면 캡처)

     


    태국 멸종위기종 대왕조개 채취로 태국 경찰에 대한 출연진 고발이 이뤄진 SBS 예능 '정글의 법칙'이 사과 없이 해당 시즌을 종료해 다시금 논란이 불거졌다.

    13일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에서는 42기 병만족의 정글 생존이 마무리됐다. 그러나 태국 멸종위기종 대왕조개 채취와 취식 논란, 대왕조개를 채취한 배우 이열음에 대한 태국 경찰 고발 사실 등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지난달 29일 방송된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에서는 태국 남부 꺼묵 섬에서의 생존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출연진들은 사냥을 위해 바다로 나섰고, 이열음이 대왕조개 채취에 성공, 이를 취식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이후 태국 언론에서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 출연진이 태국 촬영 중 멸종위기종으로 보호 대상인 대왕조개를 채취해 먹는 장면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태국 핫차오마이 국립공원 측에서 대왕조개를 채취한 배우 이열음 씨를 국립공원법과 야생동물보호법 위반 두 가지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며 비난 여론과 함께 프로그램 폐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이처럼 파문이 커진 상황에서 시청자에게 방송을 통해 사과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이에 '정글의 법칙' 시청자 게시판에도 제작진의 태도를 비판하는 글이 올라오는 등 다시금 비판이 일고 있다.

    한편 일간 방콕포스트는 지난 10일 핫차오마이 국립공원 책임자인 나롱 꽁-이아드가 전날 태국 관광국 관계자들과 함께 깐땅 경찰서에 '정글의 법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고발장을 추가로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