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른미래당 중심 제3세력 뭉칠 가능성 크다"



광주

    "바른미래당 중심 제3세력 뭉칠 가능성 크다"

    손학규 대표, 광주서 당원간담회·광주세계수영대회 등 논의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당원간담회와 광주세계수영대회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4일 광주를 찾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지금 내부싸움중이지만 바른미래당 중심의 제3세력이 뭉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간담회를 갖고 "현재 경제와 외교 문제가 워낙 나쁘기 때문에 내년 국회의원 총선은 문재인 정부 심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자유한국당은 비민주적으로 역사와 국회를 내팽개쳐져 자유한국당에 대한 지지도가 일부 보수층에 있지만 더 올라가지 않다"며 "중간지대가 크게 열릴 것이다"고 진단했다.

    손 대표는 이어 "누가 중간지대를 장악하느냐가 내년 선거의 관건인데 바른미래당이 지금은 내부 싸움이 일고 있지만 제3당의 존재가치가 인정되면 충분히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다"고 전망했다.

    손 대표는 "바른미래당 중심의 제3세력이 뭉칠 가능성이 있다"며 "앞으로 남은 9개월이 결코 길지 않지만 정치에서는 충분히 회복할 수 있는 기간이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평화당이 주장하고 있는 국회 윤리특위 구성과 관련해 박주선 의원(광주 동남을)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상설기구로 국회가 정상화되면 곧바로 재구성해 앞장서 5·18 망언 의원 징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보다 앞서 손학규 대표와 김동철 광주시당위원장, 박주선 의원 등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형일자리 완성차공장 설립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추진 상황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