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 수소기업들, 독일기업과 기술교류 성과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남

    창원 수소기업들, 독일기업과 기술교류 성과

    뉴스듣기

    이엠솔루션과 범한산업, 부품·제품 공급협약 맺어


    창원시는 25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한국과 독일의 수소 관련 기업 간 기술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독일을 방문하고 있는 창원시와 수소 관련 기업들이 독일의 세계적인 수소 기업들과 부품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다양한 기술교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창원시는 2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한국과 독일의 수소 관련 기업 간 기술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엠솔루션과 범한산업은 각각 린데(Linde), 파워셀(PowerCell)과 부품·제품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린데(Linde)는 수소액화와 저장장치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독일 대표 글로벌 기업이며, 파워셀(PowerCell)은 친환경적이면서 고효율인 연료전지 제품과 시스템을 개발·생산하는 연료전지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엠솔루션은 수소액화와 저장장치의 국내 공급 파트너 관련 협의를 진행했으며, 향후 국산화율 향상을 위해 일부 기술에 대한 이전도 논의했다.

    범한산업은 파워셀(PowerCell)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의 건물용 연료전지 국외 판매 및 인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범한산업은 향후 5년간 최소 200억 이상의 수익이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원시는 2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한국과 독일의 수소 관련 기업 간 기술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기술교류 추진단은 남은 방문기간 동안 독일의 'Power to Gas' 에너지 발전사와 실증단지를 방문해 P2G 기술 국산화를 위한 기술회의를 진행하고, 도심형 액화수소충전소 견학을 통해 향후 창원 지역 내 도심형 액화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현장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27일에는 베를린 ‘NOW Gmbh(국가수소에너지 및 연료전지기술기구)’를 방문한다. 이를 통해 독일 수소 관련 기업과 바이어의 창원 'H2World' 행사 참석, 창원-독일간 과학기술 교류협력 MOU 등 수소기업간 공동 업무 수행 협력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28일에는 친환경 수소실증단지인 에너지파크마인츠 방문해 창원시 수소에너지 순환시스템 실증단지 구축과 관련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세계적인 기업과의 기술이전 업무 협약 등을 지역 수소관련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