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시민, 사회단체 자유한국당 '직무유기'로 맞고발



부산

    부산 시민, 사회단체 자유한국당 '직무유기'로 맞고발

    적폐청산운동본부, 한국당이 경찰 압박
    시민들의 목소리 가로막는것은 민주주의 부정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가 황교안 부산 방문 규탄 행동을 고발한 자유한국당을 맞고발 할 뜻을 밝혔다.

    이들 시민사회단체는 입장문을 통해 "지난 6월18일 적폐청산 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는 자한당 황교안 대표의 민생행보에 대해 민생은 1도 생각하지 않는 '민생쇼'라고 비판하며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참가자들이 규탄 행동을 진행했다"며 "그런데 자유한국당은 이것에 대해 불법시위로 규정하고 경찰이 이것을 방조했다며 되레 부산경찰청장, 부산중부서장 등 관계자들을 고발하겠다고 나섰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당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70일 넘게 출석을 팽개치고 국회를 마비시키고 있다. 이들이 70여일 동안 해온 것은 <징하게 해처먹는다>, <달창>, <걸레질>, <천렵>, <빨갱이>, <지진아> 등 막말정치를 해왔다고 밖에 볼 수 없으며 거기에 더해 민생행보랍시고 진짜 민생은 1도 고려하지 않는 기만적인 민생쇼만 이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 시민사회단체는 "한국당이 이제는 경찰을 압박해 정당한 시민들의 항의를 경찰을 이용해 틀어막으려 하고 있으며 경찰을 자신들의 행동대장로 써먹으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경찰을 동원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가로막겠다는 것은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것이며 과거 독재정권이 국민의 입에 재갈을 물리고 자신에게 가해지는 비판을 원천봉쇄하는 것과 다를바 없는 행동"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운동본부는 "지난 5월28일 경찰본청을 방문하며 자신들에 대한 정치적 비판의 목소리는 구속시키려한 한국당 의원들이 이어서 부산경찰을 고발하며까지 경찰을 자한당의 행동대장, 자한당의 지팡이로 악용하려는 움직임을 묵과할 수 없다"며 "먼저, 적폐청산 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는 국회를 마비시키고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고 있는 한국당을 <직무유기>로 고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