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2019년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개최



부산

    부산시, 2019년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개최

    정보화 우수사례 공유로 스마트 시정 실현방안 모색

     

    부산시는 24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시, 사업소, 자치구·군 정보화담당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이 구·군의 정보화 우수사례와 신기술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정보기술(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스마트 시정 실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시는 구·군별로 제출한 연구과제를 서면 심사해 우수 연구과제 4편을 선정했고, 이날 대회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행사진행은 연구과제 발표, 전문가 특강,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발표할 우수 연구과제 4편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24시간 행정서비스 구축방안 연구(동구) ▲미세먼지 원-케어 시스템 구축방안 연구(영도구) ▲소상공인을 위한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 연구(동래구) ▲하절기 고령인구를 위한 그늘막 설치위치 분석(북구) 등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최신 IT기술 동향 및 자치정보화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의 장이 돼 지능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시정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