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노총, 김명환 구속에 "노동탄압 정부 상대로 전면 투쟁"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민주노총, 김명환 구속에 "노동탄압 정부 상대로 전면 투쟁"

    뉴스듣기

    국회 앞 시위중 불법행위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이 2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법원을 나서고 있다. (사진=황진환기자/자료사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21일 김명환 위원장을 구속과 관련, 문재인 정부를 '노동탄압 정부'로 규정하고 총파업을 포함한 고강도 투쟁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법원의 김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직후 대변인 논평을 통해 "결국 정부는 총노동의 수장을 잡아 가뒀다"며 "더 이상 촛불 정부가 아닌 노동탄압 정부를 상대로 한 전면적이고 대대적인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말을 지나며 긴급 중앙집행위원회를 소집해 이미 수립한 투쟁 계획의 세부적인 내용을 다듬을 것"이라며 "6월 울산 전국 노동자대회에 이어 7월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 그리고 민주노총 전 조직의 총파업 투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민주노총은 "정부가 국회 개원에 앞서 민주노총 위원장을 구속한 이유는 분명하다"며 "민주노총의 저항을 짓밟고 노동법을 개악하고 저임금 장시간 노동 체제를 유지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노총은 "민주노총을 가둔 노동존중 세상은 없다"며 "(김 위원장을 포함해) 구속된 네 동지 석방시키고 반드시 저임금 장시간 노동을 끝내겠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