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리 "악플, 한 번쯤 당당하게 이야기해 보고 싶었다"



방송

    설리 "악플, 한 번쯤 당당하게 이야기해 보고 싶었다"

    JTBC2 '악플의 밤' (사진=JTBC 제공)

     


    걸그룹 에프엑스 출신 연기자 설리가 피하지 않고 '악플'에 맞서기로 했다.

    21일 JTBC2 '악플의 밤'의 첫 방송을 앞두고 MC 신동엽, 김숙, 김종민, 설리가 인터뷰 콘츠 제이토크(Jtalk)에서 프로그램과 악플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밝혔다.

    설리는 '악플의 밤'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악플이 너무 많아서, 한 번쯤은 (악플에 대해)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악플의 밤'에서는 악플을 받은 당사자가 직접 자신에 대한 악플을 읽는다.

    '악플'로 인해 논란도 많이 일었던 설리는 "악플 자체는 상관없는데 많은 사람 앞에서, 단상에 올라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라며 "그리고 내가 혹시 상처를 받고 있는데 상처받지 않는 척하는 게 아닐까 라는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 그때는 울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해서 '만약 눈물이 나면 울자'라는 생각으로 올라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다"라고 말했다.

    MC 신동엽은 "악플은 사실 언급하는 것 자체를 부담스러워하고 금기시되어 왔다. 악플을 언제까지 피할 수만은 없으니까, 음지에 있는 것을 양지로 꺼내서 함께 공론화시켜보자는 생각이 있었다"라고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신동엽은 "설리가 했던 말 중 '저 같은 사람도 있어야 재밌지 않나요?'라는 말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생활해왔는데 언제부턴가 본질적인 모습보다 욕을 좀 덜 먹으려고 나답지 않게 행동하고 말했던 때가 더 많은 것 같다"라며 "설리와 함께하면서 잃었던 초심을 되찾아 보고 싶고, 이 방송을 보면서 쿨하게 받아들일 건 받아들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동엽은 "대신 애정 어린 비판과 맥락 없는 욕은 다르다. 가족에 대한 욕, 인신공격, 외모폄하에는 상처받을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맥락 있는 비판은 감사히 받아들이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출연진 인터뷰 전체 내용은 JTBC 유투브 채널로 공개되는 인터뷰 콘텐트 Jtalk(https://www.youtube.com/watch?v=n123iyxwZ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JTBC2 '악플의 밤'은 21일 오후 8시에 첫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