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18에서 환영 받은 '문재인' 항의 받은 '황교안'



광주

    5·18에서 환영 받은 '문재인' 항의 받은 '황교안'

    문 대통령 민주의 문으로 당당히 입장
    황 대표 항의하는 시민들 피해 옆문으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경찰들에 의해 둘러싸인 채 기념식장으로 입장하고 있다.(사진=광주CBS 조시영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광주시민들의 격렬한 항의 속에 제39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했다.

    황교안 대표는 18일 오전 9시 30분쯤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에 도착했다.

    황 대표의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에 반대하는 5·18 단체 관계자들은 "5월 영령들에 사죄하라", "역사 왜곡 처벌법 제정하라", "5월 진상규명 훼방하지 말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그의 입장을 막았다.

    이 과정에서 일부 5.18 단체 관계자들이 황 대표의 기념식 참석에 반대하며 고성을 지르고 황 대표 수행원, 경찰 등과 격렬한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황 대표는 결국 경찰 병력에 둘러 싸인 채 기념식장 정문이 아닌 옆문으로 돌아 기념식장에 들어섰다.

    2~3분이면 도착할 거리를 30분이 넘는 시간이 걸리며 힘겹게 입장한 것이다.

    황 대표가 기념식장에 입장하자 많은 시민들이 야유를 보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5.18 39주년 기념식이 열리는 광주 북구 5.18민주묘지에 들어서고 있다.(사진=광주CBS 조시영 기자)

     

    황 대표의 이같은 입장은 민주의 문으로 당당히 입장한 문재인 대통령과 큰 대조를 보였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기념식장에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시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입장했다.

    한편 5.18 민주묘지 앞에서는 현재 5·18민중항쟁 구속자회와 5·18민중항쟁 상조회가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과 진상조사위원회의 즉각적인 가동을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 5·18민주묘지로 들어서는 입구 삼거리에서는 진보연대 등 광주지역 시민단체 관계자 150여명이 집회를 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