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대담진행 송현정 공격에 "공방 오가도 좋았을것"



대통령실

    문 대통령, 대담진행 송현정 공격에 "공방 오가도 좋았을것"

    靑, 송현정 기자 태도 논란에 "문 대통령은 불쾌해하지 않았다"
    방송 진행 무례하다는 취지의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
    노영민 비서실장 등 청와대 수석들 방송대담 실시간 시청

    지난 9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KBS 특집 대담 프로그램 '대통령에게 묻는다'에 출연해 발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2주년 특별 방송대담과 관련해 "오히려 더 공격적인 공방이 오가도 좋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10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전날 열린 방송대담 진행자의 공격적인 태도가 문제였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 "기자 비난여론에 대해 우리가 판단의 말을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단 대담이 끝난 후에 문 대통령께서 불쾌해하셨다거나 그러지 않았다"며 "오히려 문 대통령은 오늘 아침 회의에서 '공격적인 공방들이 오갔어도 괜찮았겠다'는 말씀을 하셨다"고 전했다.

    앞서 전날 방송대담 진행을 맡은 손현정 KBS 기자는 대통령이 말을 이어갈 때 이를 끊고 질문했다는 이유로 태도 논란에 휩싸였고, 급기야 '송 기자의 대담 진행 태도가 굉장히 무례했다'는 취지의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취임 당일인 이날 청와대 참모들에게 특별한 당부나 언급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어제 대담 마무리에서 '촛불 힘으로 탄생된 정부, 그리고 평범한 사람의 힘으로 만든 정부, 그 뜻을 이어가겠다'는 말을 했다"며 "국민에게만 하는 말이 아니라 그와 같이 길을 걸어달라는 참모진에게도 동일하게 한 말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날 방송대담 생중계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등 수석급 참모들이 함께 시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2주년이란 것은 무조건 축하보다는 새싹이 언 땅을 뚫고 올라오는 것처럼 계속해서 그 길을, 촛불의 마음을 잃지 않으면서 가는 게 우리 임무라는 마음으로 지켜봤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