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DJ 아들 김홍걸, 심재철에 일침 "꿩이 머리만 처박아"



국회/정당

    DJ 아들 김홍걸, 심재철에 일침 "꿩이 머리만 처박아"

    유시민과 민주화운동 자백 진실공방 벌이는 심재철 정면 비판
    "당시 신군부, 불법 조작 기록 모두 없애 심 의원이 저럴 수 있는 것"
    심재철 "좌파진영이 자료 없다고 생각해 오히려 허위사실 유포" 반박

    (사진=자료사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삼남인 김홍걸 민족화해협력 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은 9일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에 대해 "어리석다"고 정면 비판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민주화운동 당시 자백여부를 놓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한국당 심 의원의 행동을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김 상임의장은 이날 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모두가 아는 일을 그냥 부인하면 없는 일이 된다고 믿는 것은 꿩이 머리만 풀속에 쳐박으면 아무도 자신을 보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 어리석은 판단"이라며 진실공방 논란을 점화시킨심 의원의 행태를 꼬집었다.

    그는 "심재철 의원이 80년 '김대중 내란음모사건' 당시 신군부의 강압에 의해 재판에서 내란음모 가담 사실을 허위자백한 내용은 2005년 '제5공화국' 드라마에까지 나와 이미 만천하가 다 알게 된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상임의장은 심 의원이 이런 진실공방을 벌이는 이유에 대해 "당시 신군부측이 철저히 불법과 조작으로 만들어낸 내란음모사건의 재판기록을 나중에 모두 없애 버리는 바람에 심재철 의원이 증언을 하는 것을 지켜본 수많은 증인들이 남아 있지만 결정적으로 증명할 문서상의 자료가 없다고 들었다"고 부연했다.

    앞서 심 의원과 유 이사장은 유 이사장이 민주화운동 때 계엄사령부 합동수사본부에 끌려가 작성한 진술서를 두고 때 아닌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심 의원은 "유 이사장이 민주화운동 동지들을 밀고했다"고 주장했고, 이에 유 이사장은 '진술서에는 밀고 내용이 전혀 없었다'고 반박했다.

    여기에 일부 여권 정치인들도 한국당 심 의원을 비판하고 나서면서 진실공방 논란은 정치권으로 번지는 모습이다.

    심 의원은 김 상임의장의 지적에 대해 “오히려 좌파진영이 당시 자료가 없다고 생각해 자신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재판자료 일체 모두 확보하고 있다. 필요하다면 재판자료를 모두 공개할 용의가 있으며, 더 이상 민주당 인사들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묵과하지 않겠다”고 반박했다.

    심 의원 측은 또 "김홍걸씨가 판결문 증거 요지에 가족 3명의 이름이 들어간것에 답변해야한다"고 역공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