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딸 살해 공모 부인하던 친모 결국 혐의 인정



광주

    딸 살해 공모 부인하던 친모 결국 혐의 인정

    경찰 "친모가 조사 자청해 범행 공모 사실 자백"
    "범행을 말리지 못해 미안하다"고 진술

    의붓딸을 살해한 30대 김씨가 현장 조사 등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1일 경찰서를 나서고 있다(사진=광주CBS 박요진 기자)

     

    재혼한 남편이 홀로 친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다고 주장하던 친모가 경찰에 범행에 공모한 사실을 자백했다.

    2일 광주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계부 김모(31)씨가 단독으로 딸 A(14·여)양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다고 주장해온 친모 유모(39·여)씨가 어제 자정쯤 경찰 조사를 자청해 범행을 공모했다는 혐의를 인정했다.

    친모 유씨는 지난 4월 27일 오후 5시 30분쯤 전남 무안의 한 농로에 세워진 차량 안에서 김씨가 딸 A양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하는 과정을 도운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계부 김씨는 의붓딸 A양을 살해하고 광주 동구 너릿재터널 인근 저수지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다.

    그동안 유씨는 경찰에서 "범행은 남편 홀로 저지른 일로 나와는 무관하다"는 취지로 진술해왔다.

    하지만 1일 자정쯤 유씨는 심경 변화가 생기면서 남편 김씨와 함께 범행을 공모했다는 취지로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야조사를 자청한 유씨는 경찰에서 "범행을 말리지 못해 미안하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씨와 김씨는 4월 26일 A양이 거주하는 전남 목포를 찾았으며 범행에 사용된 청테이프와 노끈, 마대자루 등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4월 27일 낮 딸 A양에게 공중전화로 전화를 건 유씨는 같은 날 오후 5시쯤 목포터미널 인근에서 A양을 만나 함께 A씨의 차량에 탑승했다.

    경찰은 딸을 살해한 범행에 공모한 혐의로 유씨에 대해 지난 1일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유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2일 오전 11시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다.

    한편 의붓아버지 김씨와 친모 유씨는 4월 27일 오후 딸 A양을 목졸라 살해한 혐의로 각각 같은 달 28일과 30일 긴급 체포됐다.

    의붓딸을 살해하고 유기한 이번 사건은 4월 28일 오후 3시쯤 시신이 유기된 저수지 인근을 지나던 행인에 의해 시신이 발견되면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