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책/학술

    [BOOK] 이번주 신간 소식

    1

     

    ⊙ 오로라의 집 / 르 클레지오 / 뿔 / 7000원

    2008년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의 순수가 반짝이는 작품이다. 지은이는 두 작품 ''오로라의 집''과 ''세상 밖으로 또는 오를라몽드''에서 자연과 순수함으로 충만했던 시절에 대한 향수를 보여준다.

    ⊙ 찰리의 관점 / 리처드 스크림저 / 현문미디어 / 8500원 [BestNocut_R]

    스타킹 도적이라는 누명을 쓴 아빠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나선 시각장애아 찰리의 용감무쌍한 도전을 그린 소설이다. 올해 중1인 찰리는 선천적인 시각장애아다. 그러나 찰리는 크게 상심하거나 아파하지 않는다.

    ⊙ 성서 미술을 만나다 / 김현화 / 한길사 / 2만2000원

    성서와 미술의 상관관계와 변화를 미술가들의 생애와 미술세계를 통해 투영해 낸다. 어떤 화가는 종교화를 통해 신앙을 고백하고, 어떤 이는 성서의 등장인물을 통해 자신의 고민과 갈등을 드러냈다.

    2

     

    ⊙ 마리아 불임 클리닉의 부활 / 가이도 다케루 / 은행나무 / 1만1000원

    산부인과 의료 체제의 문제점과 생명의 신비로움을 다룬 소설이다. 의사 소네자키 리에는 마리아 클리닉에서 다섯 명의 임부를 맡고 있다. 그러나 소네자키와 임부들이 새로운 생명을 만나기 위해서는 험준한 난관이 기다리고 있었다.

    ⊙ 직녀의 일기장 / 전아리 / 현문미디어 / 1만원

    제2회 청소년문학상 당선작으로, 18세 직녀의 좌충우돌 고교 생활기를 담고 있다. 직녀는 학교 ''짱''으로 선생님들의 감시 1순위면서, 집에서는 찬밥 신세다. 젊은 애인을 둔 아빠와 치맛바람을 날리는 엄마, 고3 유세를 하는 오빠도 평범하지는 않은 인물들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