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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로 쇼핑, 빅데이터로 상품 추천받는 매장 어때요?



IT/과학

    VR·AR로 쇼핑, 빅데이터로 상품 추천받는 매장 어때요?

    SKT-SKB-신세계아이앤씨, 미래형 유통매장 만들기에 맞손

     

    SK텔레콤과 신세계아이앤씨가 5G(5세대 이동통신)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유통·물류에 접목한 미래형 유통매장을 만든다.

    SKT와 SK브로드밴드, 신세계아이앤씨는 2일 신세계그룹 백화점·마트·복합쇼핑몰·식품 등 분야에서 5G기반의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혁신적 미래형 서비스를 선보이는 데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세계그룹의 정보통신(IT)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와 교육서비스, IT 유통 사업 등을 하고 있다.

    SKT는 5G와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영상분석,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신세계 매장의 주차나 구매, 결제, 보안 등 각 분야를 미래형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사무실과 점포 어디에서나 대용량 데이터를 신속히 처리하고, 고객은 AR과 VR을 활용해 편리한 쇼핑을 즐기는 식이다.

    SKT와 신세계아이앤씨는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고객 쇼핑 추천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방안도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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