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로나온책] ‘베네딕트 옵션’ 외



종교

    [새로나온책] ‘베네딕트 옵션’ 외

     


    ◇ 베네딕트 옵션 / 로드 드레허 지음 / 이종인 옮김 / IVP 펴냄

    세속화된 현대 사회 속에서 수도원 전통에 담긴 기독교 영성을 구현하자는 책이 나왔다.

    책 '베네딕트 옵션'은 6세기에 활동했던 수도사 성 베네딕투스와 같은 인물이 현대에도 필요하다는 철학자 매킨타이어의 제안을 적용해, 바른 기독교 영성을 구현하는 수도원적 공동체를 형성하자고 주장한다.

    저자는 성 베네딕투스의 규칙을 계승함으로서 세속사회의 불신앙을 이겨낼 수 있다고 보고, 지역에서 교회 공동체를 중심으로 이웃을 돌보고 손님을 환대하며 교육과 노동에 종사하는 균형잡힌 삶을 살아갈 것을 권면한다.

     


    ◇ 공공신학과 한국 사회 / 성석환 지음 / 새물결플러스 펴냄

    장신대 성석환 교수가 한국 사회에 '공공신학'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연구한 책 '공공신학과 한국 사회'를 펴냈다.

    책은 더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위해 기독교적 가치와 공공선을 실천하고자 하는 공공신학은 사회적 협력에 참여하고 소외된 이들과 연대하는 것으로 실현되는 것임을 강조하며, 한국 교회가 지금의 한국 사회 안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문화선교적 방안들을 소개한다.

     


    ◇ 돈과 영성 / 폴 트립 지음 / 옮김 / 두란노 펴냄

    그리스도인은 돈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그리스도인의 재정문제를 '하나님의 영광과 은혜'라는 큰 맥락에서 논한 목회상담가 폴 트립의 책이 나왔다.

    책 '돈과 영성'은 성경적 관점에서 돈과 영성의 관계를 설명하며, 돈을 숭배하는 그리스도인의 태도를 지적하고, 하나님을 향한 경외를 바탕으로 돈을 올바르게 다스리도록 안내한다.

     


    ◇ 마두원 선교사 / 김광섭, 전민수 지음 / 영창서원 펴냄

    강원도 선교와 한국 음악의 아버지로 불리는 드와이트 말스베리, 마두원 선교사의 생애를 연구한 책이 나왔다.

    김광섭, 전민수 목사가 공동으로 저술한 책 '마두원 선교사'는 마 선교사의 출생부터 소천할 때까지의 생애와 음악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던 그의 선교 활동을 총체적으로 정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