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동영, 나경원 향해 "토착왜구가 21세기 대한민국 휘저어"



국회/정당

    정동영, 나경원 향해 "토착왜구가 21세기 대한민국 휘저어"

    羅 "반민특위가 국민 분열" 발언에 "두고볼 수 없다" 맹비난
    "한국당은 선거제 개혁에도 걸림돌"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윤창원기자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18일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반민특위)로 인해 국민이 분열됐다"고 주장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해 "토착왜구"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5·18을 모욕하는 당사자 세력이 한국당이고 그 연장에서 정치개혁에 저항하고 있다"며 "문정선 (당) 대변인이 시원하게 일갈했듯이 '토착왜구 세력'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14일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방 후 반민특위로 인해 국민이 무척 분열했던 것을 모두 기억하실 것"이라며 "또 다시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해달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반민특위는 일제 강점기에 일어난 친일 반민족행위 행위를 조사·처벌하기 위해 1948년 만들어졌던 기구다. 반민특위는 경찰의 특위 습격 등 이승만정부의 부실한 대응과 친일파의 강한 방해로 출범 1년 만에 별 소득 없이 활동이 종료됐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윤창원기자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정부가 우파를 친일파와 동일시하며 보수진영을 공격해 국론을 분열시키고 있다고 주장한 셈이다.

    이에 평화당 문 대변인은 "실패한 반민특위가 나경원과 같은 국적불명의 괴물을 낳았다"며 "토착왜구 나경원을 역사의 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정 대표는 "왜구는 퇴치 대상"이라며 "토착왜구가 21세기 대한민국 한복판을 휘젓고 있는 이 현실을 그대로 두고 볼 수는 없다"고 거듭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그는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편안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합의와 관련해서도 "기득권 양당제 구조가 온건 다당제 구조로 넘어가는 결정적 순간에 있는데 기득권 야당인 한국당이 걸림돌도 등장했다"며 연동형비례제 도입을 위한 선거제 개편 논의에 불참한 한국당의 불참을 질타했다.

    다만 여야 4당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 간 합의에도 불구하고 평화당 내 일각에서는 여전히 반대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평화당 유성엽 최고위원은 "정치개혁 발전을 위해 연동형비례대표제의 도입이 필요하지만 지방 의석이 너무 많이 줄어드는 것은 큰 문제"라며 "이도저도 아니라면 아예 국회의원 총수를 늘려 제대로 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해야지 민주당이 제시한 300명 이내의 부분 연동형 비례제 합의에 끌려가는 것은 안 하니만 못하다"고 말했다.

    평화당은 다음날인 19일까지 당론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