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확 바뀐 쏘나타, 명성 되찾나… 사전계약 1만대 넘어서



자동차

    확 바뀐 쏘나타, 명성 되찾나… 사전계약 1만대 넘어서

    중형세단 침체기 속 사전계약 1만 대 돌파
    7세대 모델과 비교해 20대 및 개인고객 대폭 늘어나

     

    5년 만에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탄생한 현대자동차의 '8세대 신형 쏘나타'가 사전계약 대수 1만 대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7세대 모델과 비교해 사전계약 고객 중 20대 고객의 비중이 늘었고 또 법인 고객이 아닌 개인 고객의 비중이 높아졌다.

    현대차는 17일, 전국 영업점에서 지난 11일부터 사전계약을 접수한 지 닷새 만인 지난 15일에 사전계약 대수가 1만 203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기존 쏘나타의 한 달 평균 판매 대수가 5,487대인 점을 고려하면 닷새 만에 두 배나 많은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여기에다 전 세계적으로 SUV 열풍이 불고 있고 지난 5년간 국내 중형세단의 산업 수요도 19.8%나 감소한 상황에서 달성한 실적이라 의미가 크다.

    국산 중형세단 산업 수요는 지난 2014년 20만 6,753대였지만 지난해 16만 5,905대까지 추락했다.

     


    여기에다 사전계약을 진행한 고객들을 조사한 결과 지난 7세대 모델과 비교해 '개인 고객'과 '20대 고객' 비중이 월등히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닷새간 접수된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고객 중 개인 고객은 무려 48.9%에 달해 7세대 쏘나타(LF) 사전계약 당시 개인 고객 비중 38%보다 무려 10.9%나 높아졌다.

    20대 고객 비중 역시 14%로 집계돼 7세대 쏘나타 당시 5.3%보다 8.7% 높아졌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 키와 개인화 프로필, 빌트인 캠 등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대폭 강화한 하이테크 신기술과 함께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개성 강한 젊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갖추고도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해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고객들의 빠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