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O 시범 경기 기현상' 구단 자체 중계 러시



야구

    'KBO 시범 경기 기현상' 구단 자체 중계 러시

     

    프로야구 키움도 시범 경기 자체 중계에 나선다.

    키움은 14일 "이날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롯데와 시범 경기부터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heroesbaseballclub)을 통해 자체 중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키움히어로즈'를 검색한 뒤 'Kiwoom Heroes Baseball Club'으로 표기된 구단 공식 채널을 찾아 입장하면 된다. 중계 화면은 경기 개시 10분 전부터 송출된다.

    키움은 "총 4대의 카메라를 구장 내에 배치해 경기 장면과 함께 현장의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라면서 "중계는 키움 김정석 응원단장과 유재환 MC가 번갈아 맡는다"고 덧붙였다. 키움은 오는 20일 KIA전까지 홈에서 6번 시범 경기를 중계한다.

    올해 KBO 리그 시범 경기에서 9번째 자체 중계에 나서는 것이다. 올해 시범 경기는 방송사들이 광고 감소와 적자를 이유로 중계 방송을 하지 않기로 했다.

    팬들의 불만이 커지자 구단들이 자체 중계를 결정했다. 구단들은 유무선 중계권자의 양해를 구해 자체 중계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미 롯데, KIA, 한화가 중계에 나선 가운데 이날부터 키움, LG, 삼성도 홈 구장 시범 경기를 중계한다. SK, kt, NC도 안방 시범 경기 중계에 나선다. 두산은 올해는 홈에서 열리는 시범 경기가 없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