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상수 "북미간 종전선언 경제에 악영향, 안보에 큰영향"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국회(정당)

    안상수 "북미간 종전선언 경제에 악영향, 안보에 큰영향"

    뉴스듣기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밝혀
    광화문에서 그런 결정 못하게 집회·시위해야 한다는 연락도 와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이 지난 2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자유한국당 당대표 경선에 나선 안상수 의원은이 2차 북미정상회담의 주요 의제가 될 가능성이 높은 종전선언을 주한미군 철수에 연결시키며 경제에도 악영향을 주고 안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안상수 의원은 1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트럼프-김정은 회담이라는 게 우리 현대사에서 중요한 변곡점이 될 수도 있다. 대한민국에 결코 유리하지 않게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그러면서 "종전선언 같은 것이 혹시 합의된다면 그 것은 파장이 어마어마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당 전당대회 날짜인 오는 27일에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종전선언 같은 것이 나오면 우리나라에 상당히 불리하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서라도 전당대회를 연기해야 한다는 논리로 보인다.

    안 의원은 "'제1 야당인 한국당이 당력을 모아서 광화문에 가서 국민들과 함께 그런 결정(종전선언)을 못하도록 집회와 시위 등을 통해 미국 정부와 한국 정부에 전달해야 한다'는 연락이 온다"는 말도 했다.

    안 의원은 이어 "종전 선언이 되면 평화 협정으로 가고 미군이 철수가 되면 이게 정말 우리나라 경제에도 악영향을 주고. 또 심지어는 안보에는 큰 영향을 줄 수 있는데 그것이 아무 일도 아닌 것처럼 한다는 게 말이 안 되다"고도 했다.

    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5.18 망언에 대해서는 "일부 역사적 사실이 조금 덜 나왔다 하더라도 단정적으로 그런 식으로 얘기하는 것은 저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제가 된 의원들에 대한 출당 조치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제가 그걸 심각하게 생각하지 못했다"며 구체적인 답변을 피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