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우 등 백화점 고가 설 선물세트 불티…'불황 무색'



기업/산업

    한우 등 백화점 고가 설 선물세트 불티…'불황 무색'

    (사진=롯데백화점 제공/연합뉴스)

     

    경기 부진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졌지만, 이번 설 백화점 선물세트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주요 백화점들이 내놓은 고가 선물세트도 불티나게 팔려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4일까지 25일간 설 선물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늘어났다고 6일 밝혔다.

    홍삼 선물세트는 이번 설 기간 건강상품 매출의 68%나 차지했고, 지난해보다는 약 30% 매출이 늘었으며, 휴대가 편한 스틱형 홍삼은 지난해보다 약 23% 더 팔렸다.

    정육·갈비 등 축산 상품은 설 기간 매출의 24.8%를 차지했고, 평균 30만원 이상의 고가 갈비 선물세트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0.5% 늘어났다.

    젓갈 상품군은 지난해보다 무려 80.5% 매출이 늘어나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젓갈·장 선물세트는 대부분의 상품이 10만원대 이하에 팔리고 있고, 명절 음식 조리나 반찬으로 활용도가 높아 전통과 실용성 모두 챙기는 고객이 많이 찾았다"고 분석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된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이 지난해보다 4.3% 신장했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정육 6.3%, 청과 8.2%, 수산 2.1%, 자연송이 13.6% 등의 신장세를 보였다.

    현대백화점은 "30만원 이상 프리미엄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8%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100만원이 넘는 고가 선물세트는 올해 설 기간에도 불황을 무색하게 할 만큼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1++ 등급 한우 가운데 최상위 등급 등심·안심·살치살 등으로 이뤄져 130만원이 넘는 가격에 팔리는 'L-No.9' 세트가 올해도 '완판'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100만원이 훌쩍 넘는 '현대명품한우 프리미엄 세트'가 준비된 100개 세트 모두 팔렸고, 시중 가격보다 10~15% 비싼 '봄굴비 선물세트'도 1600세트 모두 완판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