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시아의 벽 실감' 박항서 감독 "예멘전 반드시 이기겠다"



축구

    '아시아의 벽 실감' 박항서 감독 "예멘전 반드시 이기겠다"

    박항서 감독. (사진=AFC 제공)

     

    "이란의 높은 벽을 넘기는 어려웠습니다."

    베트남 박항서 감독도 격차를 인정했다. 동남아시아 최강으로 자리매김한 베트남이지만, 아시안컵에서는 연패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포기는 없다. 예멘과 최종전은 승리로 장식하겠다는 다짐이다.

    베트남은 12일(한국시간) 열린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우승후보 이란에 0대2로 패했다.

    이라크, 이란에 연패한 베트남은 16강 진출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일단 예멘과 최종전에서 승리한 다음 6개조 3위 가운데 4개팀에 주어지는 16강 진출권을 노려야 하는 상황이 됐다.

    박항서 감독은 이란전에서 패한 뒤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지만, 이란의 높은 벽을 넘기는 어려웠다"면서 "팀 전력의 간격을 단기간 좁히는 것은 쉽지 않다. 스즈키컵을 통해 강한 팀과 경기하면서 팀과 선수들이 발전했다. 베트남은 젊은 선수로 구성됐기에 앞으로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수의 실수는 선수 만의 잘못은 아니다"라면서 "모든 승패의 결과는 감독이 감당해야 할 몫이다. 선수의 실수를 지적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덧붙였다.

    아시아의 벽을 실감하고 있지만, 유종의 미는 거두겠다는 각오다. 마지막 3차전 상대는 예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도 베트남이 100위, 예멘이 135위로 베트남이 앞서있다. 이기면 16강 진출 가능성도 생긴다.

    박항서 감독은 "자력 16강 진출은 어려워졌다. 예멘전은 승리에 목표를 두고, 반드시 승점 3점을 따겠다. 16강 진출 여부와 상관 없이 승점 3점을 따고 싶은 욕심이 있다"면서 "선수들이 지친 만큼 회복이 중요하다. 예멘전을 앞두고 반전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