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게 12만원 장려금 지원



부산

    부산시,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게 12만원 장려금 지원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용

     

    부산시가 소상공인의 공적 공제제도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촉진하기 위해 장려금을 지급한다.

    부산시는 6일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하는 연매출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 1년 동안 매월 1만원씩(최대 12만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노란우산공제'는 5만~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며 공제사유(폐업, 사망, 퇴임, 노령 등) 발생 시 그 동안 낸 금액에 연복리 이자율을 적용한 공제금을 지급한다.

    또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공제금에 대한 압류금지 ▲무료 상해보험 가입 등의 혜택도 있다.

    부산시는 효율적인 효율적인 장려금 지급 사업 추진을 위해 8일 오후 4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노란우산공제 운영 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하고 폐업 시 충격 완화와 재기 기반마련 등 영세한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을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노란우산공제 가입률은 30.3%로 전국 평균 35.4%보다 낮은 수준이며 부산시는 이번 사업으로 노란우산공제 가입률을 평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은 시중은행이나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 고객센터, 중소기업중앙회 등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