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美 뉴욕타임스 '2018 베스트 송' 선정



가요

    블랙핑크 美 뉴욕타임스 '2018 베스트 송' 선정

    그룹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The 65 Best Songs of 2018'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는 'The 65 Best Songs of 2018'이라는 제목으로 올 한해 최고의 히트곡 6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지난 6월 발표한 '뚜두뚜두'로 쾌거를 안게 된 블랙핑크는 아리아나 그란데·갈란트·위켄드·켄드릭 라마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 사이 이름을 올렸다.

    '뚜두뚜두'는 음원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또한 인기를 모았다. 162일 만에 5억뷰를 돌파하면서 국내 아이돌 그룹 전체를 통틀어 역대 최단 시간을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마지막처럼' '붐바야'까지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총 세 편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1500만 명을 돌파해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기도 했다. 같은 날 블랙핑크는 유튜브 선정 올해의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는 내년 1월부터 첫 월드 투어 BLACKPINK 2019 WORLD TOUR 'IN YOUR AREA'를 가진다. 방콕,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타이베이 등 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