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남' 메일 보낸 예스24, 탈퇴 줄잇자 사과문 올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책/학술

    '한남' 메일 보낸 예스24, 탈퇴 줄잇자 사과문 올려

    뉴스듣기

    최태섭 작가의 책 홍보하는 과정에서 '한(국)남(자) 스럽니?'라는 제목 메일로 보내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 게재하며 진화에 나서

    국내 최대 인터넷 서점 예스24가 웹진 가입 회원들에게 책을 홍보하는 이메일을 발송하면서 남성을 비하하는 '한남'이라는 표현을 써 논란이 커지고 있다.

    예스24는 문화 웹진 '채널예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어쩌면 그렇게 한남스럽니'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낸 지 하루만에 공식으로 사과했다.

    이 이메일은 최태섭 작가가 출간한 책 '한국, 남자'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저자 최씨와의 인터뷰를 담고 있다. '어쩜 그렇게 한(국)남(자) 스럽니?"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발송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남성혐오를 규탄한다"며 회원탈퇴를 하는 등 단체행동에 나섰다.

    '한남'은 남성들이 한국 여성을 비하할 때 쓰는 표현인 '김치녀' '된장녀' 등에 대항하는 차원에서 '워마드' 같은 여초 커뮤니티에서 쓰는 비하말이라는 주장이다.

    논란이 커지자 예스24는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며 진화에 나섰다.

    예스24는 "최태섭 작가와 인터뷰에서 작가 저서를 소개하는 내용 중 발췌한 문장이나, 원래 의도와는 다르게 비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못했다"면서 "이번 일로 불편한 마음을 느끼셨을 모든 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하지만 남성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탈퇴 인증샷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어 논란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