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진핑 시대, 중국을 움직이는 사람들' 출간, 중국 고위급 정보 한눈에



책/학술

    '시진핑 시대, 중국을 움직이는 사람들' 출간, 중국 고위급 정보 한눈에

     

    중국의 중앙 및 지방 정부의 정치 지도자들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책 <시진핑 시대,="" 중국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출간됐다.

    이 책은 시진핑(習近平) 주석을 비롯한 중국 공산당과 중앙정부의 핵심 인물들과 지방 인민정부의 주요 정치인들의 출신 배경과 성장 과정 등을 자세하게 다룬 중국 정치 지도자 인명사전이다. 책에는 공산당과 중앙정부의 조직과 역할은 물론 34개 성(省) ·시(市) 인민정부 별 인구와 주요 경제지표, 자연환경, 자원, 지역 특징, 역사 속 인물, 한국과의 관계 등이 자세하게 담겨있다. 중국 전문가인 조재구 한중미디어연구소 이사장이 집필했다.

    시진핑 주석이 이끌고 있는 중국 정부의 주요 지도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모두 중앙 무대로 진출하기 전에 지방 성(省)의 당 서기(党书记)나 성장(省长), 시장(市长)으로, 그리고 그 이전에는 주요 성(省)의 기초단체 시(市)의 당 서기나 시장으로서 능력을 발휘했던 인물들이다.

    중국 고위급 지도자들의 정치적, 사상적 배경이 향후 중국 대외 정책 방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돼 이들의 출신 배경과 그동안의 활동 등에 관한 정보가 점차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다.

    중국을 움직이는 핵심 조직의 인물들과 그들을 선출하는 방식은 물론 중국 전역의 정치와 경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중국을 깊게 알아보려는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