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

     

    ◇ 경기도, 제43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

    경기도는 오늘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제43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유공자 표창, 민방위 신조 낭독, 축사, 안보강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민방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지대한 단체와 개인 등 98명에게는 국무총리와 행정안전부 장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 경기도, 전국체전 사상 최초 종합우승 17연패

    경기도는 어제 폐막한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해 체전사상 최초로 종합우승 17연패라는 금자탑을 세웠습니다.

    경기도는 금메달 155개와 은 115개, 동메달 144개로 합계 5만 2천380점을 획득해 개최지 전북과 라이벌 서울시를 따돌리고 1위에 올랐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서울시가 갖고 있던 16년 연속 최다 종합우승을 달성한 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 17연패를 달성했습니다.

    ◇ 아카데미 지정 '부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

    국내 최초로 올해 아카데미 공식 국제영화제로 지정된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오늘 개막했습니다.

    23일까지 이어지는 행사에서는 모두 30개국 161편의 애니메이션 상영작이 애니메이션 마니아와 영화인, 관객을 맞이합니다.

    개막식은 개회사와 아카데미 지정 감사패 증정식, 홍보대사 배우 신은수의 인터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 '제1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 행사

    경기도는 어제 동두천시에 있는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제1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 행사를 열었습니다.

    행사는 경기도민헌장 낭독, 경기도민상 시상, 경기균형발전 비전 선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도민의 날은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 서울의 외곽지역을 경기라고 부르기 시작한 점을 고려해 10월 18일로 정해졌습니다.

    ◇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 개최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가 내일부터 모레까지 임진각 광장과 평화누리 일대에서 열립니다.

    즐거운삼, 맛있는삼, 함께인삼, 통일인삼, 홍보관 등 5개의 주제에 맞춰 파주개성인삼 판매장, 다양한 인삼 음식거리, 인삼체험마당 등이 운영됩니다.

    축제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대형인삼 소원꽂이, 판문점 도보다리 포토존, 인삼동산 무료 가족사진 촬영과 인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 광명동굴 일대에서 '경기 다독다독 축제'

    '경기 다독다독 축제'가 내일부터 모레까지 광명시 광명동굴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경기도 사서의 추천도서 전시와 인문학 강연, 북콘서트, 동화뮤지컬, 드럼캣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됩니다.

    동화뮤지컬 '팅팅의 모험'과 동화 읽기 콘서트, 최진기의 한국 근대사 강연 '우리가 알아야 할 진짜 일본의 역사' 등도 열립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