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고용상황 여전히 엄중…일자리 늘리기 최선"



대통령실

    靑 "고용상황 여전히 엄중…일자리 늘리기 최선"

    '靑 단기일자리 창출 압박' 보도에 "일자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상황판까지 만들 정도로 주력"
    "신규 고용 불필요한 기관에 무조건 늘리라고 한 것 아냐"

    청와대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청와대는 12일 통계청이 발표한 9월 고용동향과 관련해 "걱정했던 것보다는 다소 나은 결과가 나오기는 했으나 여전히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일자리 늘리기를 위해 정부는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통계청 이날 지난달 취업자 수가 2705만5000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4만5000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달 3000명 증가에 비해 다소 늘기는 했지만 올해 들어 세 번째 낮은 증가폭이라고 통계청을 설명했다.

    이날 일부 언론이 '청와대가 기획재정부와 각 부처에 단기 일자리를 만들라고 압박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한 데 대해 김 대변인은 "청와대가 기재부, 고용부 등과 협의하며 일자리 창출 작업을 진행 중인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대변인은 "고용동향에서 드러나듯 상용직 중심의 일자리 지표는 개선되고 있는데, 임시직이나 일용직 부분은 여전히 어렵다. 그래서 공공기관 가운데 여력이 있는 경우 일자리를 창출해보자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일부 언론이 비판적 시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만, 일자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상황판까지 만들 정도로 주력하고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력이 있는 기관을 상대로 협의하는 것이지, 신규 고용이 불필요하고 시급하지도 않은 기관에 무조건 일자리를 늘리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