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나사렛성결교회 70주년 기념대회



종교

    한국나사렛성결교회 70주년 기념대회

    한국나사렛성결교회 70주년 기념대회 및 음악회가 9일 천안 나사렛대학교에서 열렸다.

     

    [앵커]

    한국나사렛성결교회가 교단창립 70주년을 맞아 9일 기념대회를 열고 지난 70년 동안 교단을 이끄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나사렛성결교회는 어려운 이웃을 섬기는 교회의 사명을 더욱 충실히 감당하면서 한국교회 연합을 위해서도 힘쓰기로 다짐했습니다. 천안에서 최경배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한국나사렛성결교회 70주년 기념대회가 천안에 위치한 나사렛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한국나사렛성결교회는 1948년에 설립돼 우리나라 근현대 역사와 함께 해 온 교단으로, 350여개 교회, 3만여 정회원이 모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비교적 작은 교단에 속하지만, 110년 전 세워진 국제나사렛교회는 국제 단일 교회로 세계 162개 나라, 3억명의 정회원을 둔 정통 교단입니다.

    김영수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총회 감독은 교단 창립 70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를 정리하고 교회 본연의 사명을 감당하길 다짐한다면서, 작지만 강한 교단인 한국나사렛성결교회가 한국 교회 연합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김영수 목사 /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총회 감독
    “백년을 내다보면서 백서 발간을 지금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나사렛 교단이 한국교회 연합, 한국교회 부흥을 위해서도 힘차게 같이 협력하고 노력할 생각입니다.”

    한국나사렛성결교회 창립 70주년 기념대회에는 일본과 대만을 비롯한 국제나사렛성결교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교단 창립 70주년을 축하했습니다.

    [녹취]
    필리마오 참보 목사 / 국제나사렛성결교회 중앙감독
    “70년 역사 위에 주님이 축복하실줄 믿습니다. 여러분이 주님의 복의 근원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한국나사렛성결교회는 교단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념백서 발간과 총회본부 리모델링 건축공사, 은퇴목회자를 위한 은급관 추가 건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교단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70개 교회를 개척하기로 하고 지금까지 26개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아울러 70년을 넘어 100을 바라보는 비전선언문을 통해 성결의 신앙으로 복음을 전하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녹취]
    임이랑 목사 / 한국나사렛교회 비전선언문 낭독
    “성결한 삶을 사는 성령충만한 그리스도의 제자들로 이 세상에 충만할 때까지, 그리고 이 땅의 모든 종족에게 복음이 전파될 때가지 우리는 복음을 전하는 일을 중단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편, 한국나사렛성결교회는 교단 창립 70주년을 맞아 나사렛대 캠퍼스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연과 나눔장터 등을 마련해 이웃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난하고 약한 자를 찾아가는 교회로 출발한 나사렛성결교회는 우리 사회에서도 약자를 돌보는 사역에 힘써왔습니다.

    교단이 설립한 나사렛대학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통합교육을 지향하는 등 교육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CBS뉴스 최경배입니다.

    (장소) 한국나사렛성결교회 70주년 기념대회 / 9일, 천안 나사렛대학교
    (영상취재 / 정선택)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