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대 창업지원단, 글로벌 창업 큰 걸음



대구

    대구대 창업지원단, 글로벌 창업 큰 걸음

    대구대 창업지원단 권순재 단장이 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PLUG AND PLAY에서 스타트업 해외 진출시 엑셀러레이팅, 투자 및 교육지원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권순재 단장과 PLUG AND PLAY 매니징 디렉터 Wesley Harjono)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해외 글로벌 창업 행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학생 창업 동아리 15팀을 선발해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제3회 DU Dream 글로벌 창업캠프’를 열었다.

    창업지원단은 해외 창업 전문 기관들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한편 창업 동아리 학생들의 글로벌 창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캠프를 개최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12일 인도네시아 PLUG AND PLAY와 스타트업 해외 진출시 엑셀러레이팅, 투자 및 교육지원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같은 날 인도네시아 이노시뮬레이션 회사와 VR 및 AR관련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노시물레이션은 다양한 분야의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로 연간 300억원이 넘는 실적을 가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손꼽히는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두고 있는 iBSG는 2018년 대구대 창업선도대학 아이템사업화에 선정된 ㈜씨엘비네트웍스(대표 최승호)에 대구대 창업지원단을 통해 10만불을 투자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계약은 해외 회사가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것으로 해외 직접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했다.

    13일부터 양일간 학생들은 실전 창업피칭 발표 대회를 갖고 자신들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지원단은 그 자리에서 상위 5개팀을 선정해 시상과 함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의 해외창업, 투자, 네트워킹을 위한 글로벌 역량을 높이는 한편 해외 창업 전문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이끌어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